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아레나 X 스퀘어’, 조기 완판 앞둬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아레나 X 스퀘어’, 조기 완판 앞둬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21.06.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창동민자역사 복합개발지구 쇼핑몰 '아레나 X 스퀘어' 계약 시작
교통 호재, GTX-C노선 사업 속도
'아레나 X 스퀘어' 투시도 [사진제공-창동역사디오트]

창동민자역사 복합개발 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복합쇼핑몰 ‘아레나 X 스퀘어’가 최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계약을 시작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아레나 X 스퀘어’는 홍보관 오픈과 동시에 많은 수의 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픈 직후 진행된 계약 서류를 정리하느라 많은 인력이 늦은 시간까지 매달려야 했을 정도였다. 이에 뜨거운 인기 속에서 계약 역시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분양 관계자는 “앞선 민자역사 사업의 성공사례로 인해 이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으며 여기에 도시재생 사업, GTX-C노선 등으로 미래가치도 높게 판단되는 만큼 투자 수요층의 문의가 폭발적이다”라며 “홍보관 오픈 직전까지 전화 문의가 쇄도한 것은 물론 예약 방문을 통해 홍보관에 직접 찾아오는 고객 분들의 발걸음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11년 만에 사업을 재개한 창동민자역사 사업의 투자가치와 창동 일대에 이어지고 있는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가 투자자들을 ‘아레나 X 스퀘어’의 계약에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현재 창동역을 중심으로 창동∙상계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신경제중심지(CBD)는 약 98만㎡ 규모의 개발 계획이 진행 중이다. 여기에 한동안 기대감만 쌓아오던 GTX-C노선이 지난 17일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한 것도 이 노선이 지나는 역세권 상업시설인 ‘아레나 X 스퀘어’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했다. 특히 민자역사 개발사업의 가치는 이미 영등포역, 용산역 등에서 증명된 만큼 이를 놓칠 리 없는 베테랑 투자자들이 이곳에 대거 모여든 것으로 보인다.

홍보관에서 만난 한 투자자는 “안 그래도 예전부터 사업이 재개되기만 하면 엄청난 가치 상승을 이룰 것이라 판단돼 눈 여겨보고 있던 곳인데 이번에 GTX-C노선 사업까지 속도를 낸다는 소식에 한걸음에 달려왔다”고 말했다. 

또 ‘아레나 X 스퀘어’의 분양 관계자는 “창동민자역사 사업은 높은 미래가치를 오래전부터 인정받아왔으며 연예계, 스포츠계의 유명 인사를 포함해 많은 자산가 분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져 왔다”며 “첫날부터 현재까지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조기에 분양이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순조롭게 계약을 진행 중인 창동민자역사 복합개발은 서울시 도봉구 창동 135-1 외 6필지 일대, 노후한 창동역사를 재개발해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8만7293㎡ 규모에 복합 쇼핑몰 ‘아레나 X 스퀘어’와 환승센터, 역무시설을 함께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대문 패션타운의 대표적 쇼핑몰인 ‘디오트’가 지상 4층 1개 층에 입점할 예정이다.

창동민자역사 개발 외에도 창동과 상계동 일대에는 문화, 예술 산업과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등이 약 98만㎡ 규모의 조성되는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GTX-C노선, 동부간선도로 지하차도 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아레나 X 스퀘어’ 역시 높은 미래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렇듯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아레나 X 스퀘어’는 K-컬처복합몰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우선 경쟁력 높은 문화 콘텐츠를 차별화된 MD구성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최상층 10층의 경우 메디컬 존으로 특화 조성돼 다양한 병의원이 입점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축구장 대비 130%에 이르는 대규모 루프탑 가든이 옥상에 조성되며, 오픈 스페이스이자 문화 광장으로 꾸며질 ‘레스트 가든’과 8층부터 10층까지를 아우르는 실내정원 ‘아레나 가든’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여가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18일 오픈한 ‘아레나 X 스퀘어’의 홍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과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실제 방문객들은 출입구에 위치한 스마트 IoT 에어샤워를 통과해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털어낼 뿐 아니라 체온 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등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아레나 X 스퀘어’의 홍보관은 서초구 강남대로 383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창동아레나X스퀘어 2021-07-06 22:12:28
분양가 문의 및 모델하우스 예약 1600-6931

창동아레나 스퀘어 2021-06-30 10:02:43
상담문의 010-5545-0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