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중심 주거복합 단지...태영건설 ‘다산역 데시앙’ 선봬
다산신도시 중심 주거복합 단지...태영건설 ‘다산역 데시앙’ 선봬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6.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8호선 다산역세권 도보권 위치…각종 생활인프라 도보권
지역 內 부족한 중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높은 희소성 자랑
고강도 주택규제 적용 無 수도권 부동산 시장열기에 투자수요 주목
'다산역 데시앙' 일러스트 조감도 [사진제공-태영건설]

태영건설(대표 이재규)이 경기도 남양주 다산진건지구 상업1-2BL에 시공하는 ‘다산역 데시앙’이 7월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36~84㎡로 구성된 주거형 오피스텔 531실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다산역세권 내 최대규모 주거복합 단지다.

‘다산역 데시앙’은 완성형 신도시 면모를 갖춘 다산신도시 내 막바지로 공급되는 주거복합 단지로 우수한 교통 및 교육환경,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을 갖추고 있어 내 집 마련 수요는 물론 입주 이후 프리미엄과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수요에게도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다산역 데시앙’이 위치한 상업1-2BL은 다산신도시(다산1동) 중심상업지구 중심에 위치하며, 8호선 다산역(예정)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다산점, 롯데아울렛, 정약용도서관 등 각종 생활인프라도 반경 2km 내에 위치한다.

‘다산역 데시앙’은 2023년 9월 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잠실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고, GTX-B노선 개통 시 별내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 다산중앙로를 이용해 북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외곽순환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빠르게 다양한 도로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다. 

사통팔달 교통망 뿐만 아니라 전국 6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정약용 도서관을 비롯해,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예정) 등 법조행정타운이 단지 인근에 위치했다.

총 531실로 건립되는 ‘다산역 데시앙’은 주거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36~84㎡ 상품으로 구성된다. 이 중 2룸 이상이 83% 이상으로 다산신도시 내 절대적으로 부족한 중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단지 내 지상 1층~지상 4층에는 대규모 상업시설도 조성된다. ‘다산역 데시앙’은 다산1동 중심상업부지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다산역 데시앙’ 상업시설은 마주하고 있는 다산선형공원과의 연계성을 위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설계되며 다양한 키테넌트 시설을 유치해 집객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반경 500m 내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다산 초∙중∙고가 위치하고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다산역 데시앙’이 위치한 중심상업지역을 중심으로 다수의 학원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다산역 데시앙’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 불어 닥친 고강도 주택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주거 복합단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및 유무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의 수요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관계 없이 누구나 분양이 가능하다. 여기에 유주택자도 분양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에 타 단지 청약에 당첨된 이력이 있더라도 분양이 가능하다. 아파트와 달리 대출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최근 달아오른 수도권 부동산시장 열기에 맞춰 투자수요도 주목할 만한 상품이다. 

다산역 데시앙 분양관계자는 “임대차 3법의 본격적인 시행이후 계약 갱신청구권이 끝나가는 시점에 전셋값 폭등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최근 서울 아파트 평균값이 11억원에 육박하여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실수요가 눈여겨볼 수 있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산역데시앙 2021-07-11 14:24:31
다산역데시앙 사전접수처 1688-8505
http://xn--2j1bkk925au7b9sekza9d593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