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기도 주관 교통분야 종합평가 우수 시·군 선정
오산시 경기도 주관 교통분야 종합평가 우수 시·군 선정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산시청 조감도
오산시청 조감도

[오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오산시는 경기도 주관 '2021년 교통 분야 종합평가’와‘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 평가'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 500만 원을 교부받는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교통일반, 교통안전, 택시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등 5개 분야 17개 항목 26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고, 오산시는 평가가 이루어진 5개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또한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징수관리, 체납관리, 기관장 관심도, 참여도 등 4개 분야 8개 항목 평가에서도 전반적으로 골고루 좋은 성적을 받아 운영 전반의 건전성을 인정받았다. 

오산시는 택시쉼터를 건립하고 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교통약자를 위한 11대의 저상버스를 도입했다.

또한 관내 표준 노드링크 구축으로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등 209개 정류소에 안내전광판을 보급해 운영하고 있다. 

그에 더해 오산형 도시교통모델을 구축해 교통소외지역 주민들의 이동권을 제고하고, 철도부지 및 나대지 등 유휴부지를 활용한 주차장을 조성하는 등 관내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시의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 능력과 시민들을 위한 교통환경 개선 노력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종합적이고 효율적인 교통정책을 수립·추진해 시민들의 교통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