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업…임직원·시민 정보보호 인식제고
한국동서발전,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업…임직원·시민 정보보호 인식제고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 동서발전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협업해 출근시간 길거리 캠페인을 전개한 후 기념사진

한국동서발전은 제10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한 ‘정보보호 실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정부는 사이버 공격을 예방하고 국민들의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매년 캠페인,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국가 기반시설의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해는 정보보호 분야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울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로 확대 시행한다.

동서발전은 14일 본사와 전사업소에서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실천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출근시간 길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본사와 전 사업소에서 △정보보호 캠페인, △정보보호 교육 동영상 시청 △해킹메일 자체 대응 훈련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최근 우리 사회가 언택트 시대로 급속하게 전환됨에 따라 사이버 위협과 피해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국가 정보보호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