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
한국FPSB, 코로나 조기극복 위한 무료 재무설계 상담 진행
  • 장민선 기자
  • 승인 2021.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국FPSB]
[사진=한국FPSB]

한국FPSB(회장 김용환)가 재무설계전문가(CFP, AFPK) 40여명이 참여해 소득지출관리나 부채관리 등에 관한 재무상담을 실시합니다.

최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과 더불어 금융당국에서도 소비자보호를 강조하고 있지만, 금융소비자는 이미 옵티머스 사태 등의 대규모 불완전판매를 직간접 경험하여서 더더욱 현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가 힘든 상황에서 한국FPSB는 오는 8월 2일부터 '재무설계 상담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재무설계 상담은 ▲소득지출관리 ▲부채관리 외에도 ▲교육/결혼자금마련 ▲주택자금/부동산 ▲목돈마련/자산배분 ▲노후자금마련 ▲위험관리/보험설계 ▲상속증여설계로 총 8대 영역입니다.

한국FPSB의 ‘재무설계 상담사이트’는 상담자의 높은 전문성이 특징입니다. 상담을 맡은 전문가는 280여시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3년 이상의 실무 경험 요건을 충족한 CFP자격자를 주축으로 한 40여명의 전문가가 상담활동에 참여합니다.

CFP와 AFPK 자격자는 최근 들어 더욱 강화된 국제기준의 윤리교육을 2년마다 이수하고 ‘윤리서약’에 따라서 상품 판매가 아닌 ‘고객 중심의 재무설계’원칙에 입각해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측면에서도 차별화 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국FPSB는 상담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조사하고, 상담활동 평가와 더불어 상담자에게 계속교육 학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하여 높은 품질 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은 8월 2일부터 한국FPSB 재무설계 상담 홈페이지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상담분야를 선택 후 국제재무설계사인 CFP전문가 등과 매칭해서 재무 상담과 제안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상담사이트 내에서 재무설계에 대한 상식과 연령별 상담사례 등 다양한 정보도 접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