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ESG 인증패·현판 상품 출시..."해외 수출업무 활용 가능"
한국기업데이터, ESG 인증패·현판 상품 출시..."해외 수출업무 활용 가능"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데이터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와 관련해 인증패와 현판을 포함한 인증서 상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인증서 상품은 인증서와 인증패, 인증현판과 인증상패까지 4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ESG 평가에서 4등급 이상을 받으면 ESG 우수 기업 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와 인증패는 영문과 중문으로도 제작돼, 해외 수출업무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데이터의 ESG 평가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평가모형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돼 있습니다. 앞서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삼정KPMG와 공동으로 ESG 평가 모형을 개발했습니다. 모형은 중소기업의 점수를 계량화화해 특수성을 반영한 평가 항목들로 구성됐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현대중공업, 사회적가치연구원, 정부조달마스협회, 제주상공회의소 등과 차례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ESG 평가 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업데이터 관계자는 "투자자와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기업, 특히 중소기업은 ESG 관련 컨설팅이나 평가를 통해 전반적인 현황을 점검하고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우선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