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 전년동기대비 112%증가한 57억원 기록
나이벡, 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 ... 전년동기대비 112%증가한 57억원 기록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1.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나이벡(대표 정종평)이 올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연간 매출액의 90%에 달하는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나이벡은 반기보고서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26.8억)대비 112% 증가한 57억원을,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13억원) 대비 160% 증가한 35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약물전달 플랫폼과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적용을 위한 공동연구가 확대된 결과, 연구개발 비용이 증가하면서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각각 19억원과 10억원 적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나이벡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유럽에 이어 골재생 바이오 소재의 중국 수출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과 러시아 등 개별 국가 인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생체 바이오 소재(골재생 바이오 소재 및 치주조직 재생 소재)를 중심으로 회사의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동안의 연구개발 성과들이 순차적으로 매출성장으로 이어지면서 현금유입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며 “나이벡은 다른 바이오 연구개발 기업과 달리 자체 영업활동을 통해 연구개발 비용의 상당 부분을 충당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나이벡은 치과용 생체소재를 비롯해 항체 기반 약물전달 플랫폼과 유전자 기반(mRNA) 약물전달 플랫폼을 연구개발 중에 있습니다.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골다공증 치료제(NIPE-OSS) ∆비알콜성 간염치료제(NIPE-NASH) ∆폐섬유증치료제 (NIPE-PF)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NIPE-IBD) ∆코로나 치료제 (NIPE-ACOV) ∆돌연변이 KRAS 타겟 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