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품질조사 1·2위 차지
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품질조사 1·2위 차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렉서스·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 품질조사 1·2위 차지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서 실시한 2021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의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에서 각각 렉서스가 1위, 토요타가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초기품질(TGW-i)은 새 차 구입 후 평균 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하며, 내구품질(TGW-d)은 새 차 구입 후 3년이 지난 소비자가 보유기간 동안 사용하면서 경험한 품질상의 문제점 수를 기준으로 산출합니다. 두 조사 모두 차량 보유자에 의한 직접 평가라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평을 받습니다.

이번 품질 조사 결과 발표를 포함해 올해 렉서스는 2021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 기획조사 수입차 부문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AS 만족도(CSI) 등 4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의 품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결과를 고객만족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고객분들께서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에 보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