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푸마코리아, 국내시장 공략 ‘본격화’..."탑투토(top to toe) 서비스로 골퍼 잡는다"
[영상] 푸마코리아, 국내시장 공략 ‘본격화’..."탑투토(top to toe) 서비스로 골퍼 잡는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골프 시타부터 피팅까지 한번에"
코브라 푸마, ‘퍼포먼스 센터’ 오픈...국내 시장 공략
클럽 시타 위해 GC QUAD 시스템 도입
스토어에서 한정판 토너먼트 컬렉션 판매
"코브라 푸마 골프 적극 알릴 것"

 

[앵커]

골프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기업들도 골프 수요를 잡으려고 분주한데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골프 클럽부터 의류, 용품까지 코브라 푸마의 모든 제품을 한 매장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퍼포먼스 센터를 국내에 처음으로 오픈했습니다.

코브라 푸마는 이 매장을 거점으로 국내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주연 기잡니다.

 

[기자]

시타를 통해 나에게 맞는 클럽을 찾고, 도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클럽을 선택합니다.

옷부터 신발까지, 머리에서 발끝까지 한 번에 골프웨어 구매도 가능합니다.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골프 클럽부터 의류, 용품까지 한 공간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골프 퍼포먼스 센터 '코브라 푸마 하우스'를 최근 서울 강남에 오픈했습니다. 그동안 코브라 푸마 골프 제품들은 온라인스토어나 일부 골프 편집샵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는데, 푸마하우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겁니다.

[ 인터뷰 / 윤상은  코브라 푸마 골프 브랜드 매니저 : "골프클럽 제품, 골프의류, 골프신발, 골프악세사리까지 원스톱으로 같이 체험을 해 보실 수 있는 공간이기 떄문에 기존의 골프클럽 브랜드에서 클럽 브랜드를 위한 측정공간보다는 조금 더 광활한 제품을 보실 수 있고, 다양한 제품을 저희에게 소개받으실 수 있습니다" ]

 

 

푸마코리아는 선택한 클럽의 시타를 위해 GC QUAD 시스템을 도입한 별도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정확한 비거리, 방향, 발사각, 볼 스피드 등 데이터를 활용해 스윙을 분석하고 전문피터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클럽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신제품은 물론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토너먼트 컬렉션을 판매함으로써 차별화를 뒀는데요.

푸마코리아는 이번 플래그십 오픈을 통해 코브라 골프와 푸마 골프에 대한 브랜드를 알리고, 라인업을 강화해 국내 소비자를 잡겠다는 포부입니다.

[ 인터뷰 / 윤상은  코브라 푸마 골프 브랜드 매니저 : "코브라 푸마골프는 국내 시장에 조금 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고요. 한정판 위주의 스페셜한 제품들로 젊은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니즈를 맞춰드릴 계획입니다" ]

한편, 지난해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2019년(4조6315억원)보다 11% 신장한 5조12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MZ세대의 골프 인구가 증가하면서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골프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확장된 가운데, 푸마코리아가 틈새공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