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 개최…"사이버폭력 해결방안 제시"
'2021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 개최…"사이버폭력 해결방안 제시"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1월 3일 푸른나무재단 유튜브에서 '2021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이 개최됐다.[사진: 삼성전자 제공]
11월 3일 푸른나무재단 유튜브에서 '2021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이 개최됐다.[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은 푸른나무재단과 함께 3일 '2021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 푸른코끼리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포럼은 교육부, 푸른나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삼성이 함께 진행 중인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을 위한 '푸른코끼리'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사이버폭력의 실태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는 국내외 MZ세대들의 사이버폭력 실태와 대응 사례를 살펴보고, '조기감지와 초기대응' 등 사이버폭력 접근법과 대응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삼성은 작년 2월 청소년 폭력 예방 전문기관(NGO)인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전국 초중고 학생, 교사와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 사업 '푸른코끼리'를 시작했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5개 계열사가 지원합니다. 

삼성과 푸른나무재단은 '푸른코끼리' 사업을 통해 2030년까지 300만명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30%대인 청소년 사이버폭력 경험률을 3%대로 낮추고, 청소년들의 친 사회적 역량(정직, 약속, 용서, 책임, 배려, 소유)을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 국무총리, 여야 대표, 교육부장관, 경찰청장도 사이버폭력 퇴치에 '한 목소리'

[사진: 삼성전자 제공]
서울 서초구 푸른나무재단 본부 앞에서 열린 사이버폭력 예방 행사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국무총리와 여야 대표, 교육부, 경찰청 등 유관 부처에서도 '푸른코끼리'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고 응원하는 영상 메시지로 함께 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청소년 10명 중 3명이 사이버폭력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정부가 '푸른코끼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사이버 상에서 벌어지는 청소년 사이버폭력은 어른들의 무관심 속에서 더욱 악화되고 있다"며 "정부에서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푸른코끼리' 사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사이버폭력이 나날이 심각해져가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더 이상 사이버 상에서 고통 받지 않도록 사이버폭력 해결을 위해 청소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푸른코끼리'는 청소년들이 안전한 사이버 공간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비폭력 문화 확산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며 "이런 활동을 응원하며 우리 교육부도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습니다.

성인희 삼성사회공헌업무총괄 사장은 "'푸른코끼리' 포럼을 통해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에 대해 현실적 대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삼성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