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연강재단, 2021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
두산연강재단, 2021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두산연강재단 제공]
지난 3일 ‘2021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배준화 두산연강재단 상임이사가 수상자인 고려대 홍승관 교수와 건국대 안윤주 교수, 울산과학기술원 최성득 교수, 대한환경공학회 고석오 회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두산연강재단 제공]

두산연강재단(이사장 박용현)은 지난 3일 ‘2021 두산연강환경학술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재단은 수상자인 건국대 안윤주 교수에게 상금 2000만원과 상패를, 울산과학기술원 최성득 교수와 고려대 홍승관 교수에게 각 10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습니다.

안윤주 교수는 ‘토양내 미세플라스틱의 생물파편 현상 및 토양생물 번식·체강세포 활성 저해’ 라는 논문에서 그동안 비교적 관심이 부족했던 토양내 미세플라스틱의 악영향을 규명해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최성득 교수는 ‘미세먼지 오염원 추적을 위한 할로겐화 유기오염물질 모니터링과 고해상도 위해성평가 기술 개발’ 이라는 논문에서 미세먼지 유해물질에 대한 모니터링 기술을 개발하고, 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해 고해상도 오염지도를 제작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홍승관 교수는 ‘역삼투기반 해수담수화 공정의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막축전식탈염-역전기투석 통합시스템’ 이라는 논문을 통해 새로운 전기화학적 방법으로 해수담수화시설을 저탄소 · 친환경적으로 만드는데 기여했습니다.

두산연강환경학술상은 두산연강재단이 1993년부터 2017년까지 25년간 실시해온 환경안전연구비 지원사업의 연장 선상에서, 한국 환경학 발전과 환경분야 종사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