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와디즈와 손잡고 ESG 전략 실천 나선다
롯데쇼핑, 와디즈와 손잡고 ESG 전략 실천 나선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1.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롯데쇼핑은 17일(수)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와디즈 본사에서 크라우딩 펀딩기업 와디즈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정경운 롯데쇼핑 전략기획부문장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1일(목) 롯데쇼핑이 발표한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 ‘리얼스(RE:EARTH)’와 ESG 추진을 위한 5대 프로젝트 일환으로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롯데쇼핑과 와디즈는 신생기업과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에 종합적인 창업 및 성장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롯데쇼핑은 양사가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데이터를 공유하고 분석하여, ESG 가치를 보유한 상품과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펀딩, 브랜딩, 제품광고, 제품판매, 증권발행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메이커社가 창업 및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경운 롯데쇼핑 전략기획부문장은 “이번 와디즈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ESG 펀드를 통한 환경 관련 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