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정보통신, 아마존웹서비스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등급 획득
교보정보통신, 아마존웹서비스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등급 획득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보생명 CI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정보통신 CI (사진제공=교보정보통신)

교보정보통신(대표 이재훈)은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AWS 컨설팅 파트너는 AWS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계, 구축, 이관 및관리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며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로 인정받은 직원 수와 성공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레지스터(Register), 셀렉트(Select), 어드밴스드(Advanced), 프리미어(Premier)로 구분합니다.

이번 파트너 등급 획득은 교보정보통신이 AWS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향후 프로젝트 진행 시 AWS와의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돼 지속적인 기술력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교보정보통신은 2020년 국내 AWS 파트너 중 메가존 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AWS 기반의 MSP(클라우드 관리형 서비스 공급자)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본격 사업을 추진한 지 2년도 안 되는 기간에 어드밴스드 파트너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최근 교보정보통신은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 하에 관련조직과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그룹 소속의 시스템통합(SI) 기업이라는 점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신기술 도입에 보수적이었던 금융업계에 본격적인 클라우드 전환 혹은 신규 구축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재훈 대표이사는 “국내 No.1 금융 클라우드 MSP를 목표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