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 적극적 환경 보호 활동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 적극적 환경 보호 활동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1.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이스팩 거점수거 보상으로 받은 종량제 봉투 600장 소외계층에 기부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환경동영상 보GO! 재활용 늘리GO!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 초부터 아이스팩 거점수거 활동으로 모은 종량제봉투 600장을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소외계층에 기부했다.

앞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들은 관내 주민들이 자주 오가고 별도 요청이 있는 장소에 아이스팩 수거함 6개를 설치했으며, 매주 1회 분과별로 아이스팩과 폐건전지를 수거해왔다.

이 활동을 통해 보상으로 받은 종량제 봉투 20L 400장, 10L 200장이 모이자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 했다.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한 별내면 물려주기 위해 영상 제작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일회용기 사용 폭증 등 폐기물 발생에 대응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별내면 주민들에게 알리고자 교육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평소 분리수거와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 등 주민들이 헷갈렸던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동영상으로 제작했고,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배포했다. 

이 동영상은 별내면사무소 민원실 대기공간 TV, 단지 내 엘리베이터 TV 등이나 지역사회 카페와 유튜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를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현수막, 포스터,  전단지로 별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김효숙 별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한 별내면을 물려주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면서, "앞으로도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환경 보호와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