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해외 유력매체 선정 '올해 최고 게이밍 TV'
LG 올레드 TV, 해외 유력매체 선정 '올해 최고 게이밍 TV'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 LG전자 제공]
LG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올해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사진은 모델이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 [사진: LG전자 제공]

LG전자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를 석권했습니다.

29일 LG전자에 따르면, LG 올레드 TV는 자발광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이고 △1ms 응답속도 △지싱크호환(G-SYNC Compatible), 라데온프리싱크(Radeon FreeSync)와 같은 그래픽 호환 기능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 장르별 화질·음질 등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해주는 게임 옵티마이저(Game Optimizer) △폭넓은 HDMI 2.1 지원 등을 두루 갖췄습니다.

또 LG 올레드 TV는 업계 최초로 4K(3,840×2,160) 120Hz 주사율에서도 차세대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기능 ‘돌비비전 게이밍(Dolby Vision Gaming)’을 지원합니다. 일반 영상뿐 아니라 게임 환경에서도 돌비의 영상기술인 돌비비전과 입체음향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해 게이머들은 더 실감 나는 영상과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evo, G1)는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HDTVtest Shootout)에서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습니다.

LG 올레드 에보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합니다. 매체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LG 올레드 에보는 뛰어난 화질, 응답 시간, 게임 성능 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LG 올레드 TV는 △美 포브스(Forbes) 선정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英 T3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美 윈도우센트럴(WindowCentral)의 ‘올해 최고 게이밍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