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HDC랩스 공식출범..."2024년 기업가치 1조 달성 목표"
HDC그룹, HDC랩스 공식출범..."2024년 기업가치 1조 달성 목표"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DC랩스 출범식 [사진제공-HDC랩스]

HDC그룹(회장 정몽규)이 HDC아이콘트롤스와 HDC아이서비스를 흡수합병한 새로운 통합법인인 HDC랩스를 1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습니다. HDC랩스는 주거 및 상업공간의 디지털화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간 AIoT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개발 및 신사업 관련 조직을 강화하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계획입니다.

HDC랩스는 이날 오후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김성은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성은 대표는 "양사의 보유역량 융합으로 사업 연결성을 강화하고 신규 수종 사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시공 및 유지관리 영역의 전문성에 기술력과 데이터를 접목한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해 공간 AIoT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HDC랩스는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지속적인 M&A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목표도 제시했습니다. HDC아이콘트롤스의 주력 사업영역인 스마트홈과 스마트빌딩 사업에서 쌓은 AIoT 기술 역량에 HDC아이서비스의 부동산 종합관리, 조경, 인테리어 등의 노하우를 융합한 빌딩운영 플랫폼과 B2C 서비스 플랫폼 등을 미래성장사업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한편, HDC아이콘트롤스와 HDC아이서비스는 지난 6월 4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합병을 결의한 후 10월 26일 각각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합병계약과 정관 개정을 승인하는 등 합병절차를 진행해 온 바 있습니다. HDC그룹은 앞으로도 변화의 모멘텀을 마련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종합금융부동산 그룹으로서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새로운 사업플랫폼을 창조하는데 주력한다는 전략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