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부산신항 사업소 확장 개소…"서비스 역량 강화"
볼보트럭코리아, 부산신항 사업소 확장 개소…"서비스 역량 강화"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1.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 부산신항 사업소 확장 개소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박강석)가 지난 2일 ‘볼보트럭 부산신항 사업소’에서 확장 개소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습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볼보트럭 부산신항 사업소’는 부산 신항만이 태생하던 시기였던 2014년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볼보트럭은 신항 개발에 따른 물류 증대 등 물류 이동의 변화를 내다보고 고객들의 주요 동선 등을 고려해서 사업소 신항 개소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단장을 마친 볼보트럭 부산신항 사업소는 기존 2,450제곱미터에서(m2, 약 740평)에서 1만 제곱미터(m2, 약 3,300평) 규모로 약 4.5배가량 확장됐으며, 트럭을 정비할 수 있는 워크베이 역시 판금 및 도장 시설을 포함해서 10개에서 17개로 늘어났습니다. 볼보트럭 글로벌 규격에 따라 설계된 최신식 시설과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부산지역 정비 수요를 책임지는 서비스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는 “동남권 지역의 교통 및 물류 거점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부산신항 사업소가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신항 사업소가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지역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는 서비스 거점으로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금번에 확장 개소한 부산신항 사업소를 비롯해 전국 31개의 서비스 거점을 구축하며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로 국내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