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전 계열사 성과평가에 ESG 항목 반영
DGB금융, 전 계열사 성과평가에 ESG 항목 반영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계열사 성과평가에 ESG 항목을 단계적으로 반영한다.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 성과평가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항목을 단계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난 1차 ESG경영협의회에서는 계열사별 ESG 추진사항을 공유했습니다. 이번 2차 협의회에서는 중장기적으로 전 계열사에 대한 ESG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심도 있는 활동을 도출하기 위해 ESG 관련 항목을 종합 평가하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먼저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의 2021년 경영진 성과평가지표로 ESG 항목을 반영해 평가할 예정입니다. 이후 ESG 주요 지표를 참고해 계열사의 ESG경영 활동 전반에 걸친 고객·기업 서비스 및 ESG 관련 대출, ESG 실천 노력도 등을 포괄적으로 측정하고 성과평가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또 DGB금융은 올해 지속성장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져나가고자 ESG비전을 새롭게 제정했습니다. 그룹의 ESG경영 전략과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조직 체계를 구축해 전 계열사의 실질적인 ESG경영 추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태오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ESG경영 실천에 힘을 주는 만큼 전 계열사가 ESG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은행뿐만 아니라 비은행 계열사까지 ESG 성과평가를 확대해 ESG경영을 내재화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