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은퇴 후 일자리' THE100리포트 78호 발간
NH투자증권, '은퇴 후 일자리' THE100리포트 78호 발간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후 일자리'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78호를 발간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후 일자리'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78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합니다.

이번 호의 리포트 ‘인생 2막의 시작, 새로운 삶에 대한 도전’에서는 은퇴자는 일 이외에 다양한 취미를 즐기고 공동체에 기여할 방법을 찾아보는 등 새로운 꿈을 향해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삶을 다뤘습니다.

‘평생현역 지키는 유망 신직업’에서는 은퇴 후 계속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향후 일자리 시장을 주도하는 키워드, 취업 정보를 구할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또 ‘은퇴 후 창업 성공전략’에서는 창업에 대한 니즈가 있는 은퇴자들을 위해 창업 현황, 은퇴 이후 창업에 망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방법, 최근 뜨고 있는 시니어 창업 아이템 등을 소개했습니다.

김진웅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에 은퇴하는 사람들은 과거보다 체력적으로 건강하고 정신적으로도 더욱 도전적”이라며, “인생 2막에 새로운 일자리를 위해선 은퇴 전 충분히 준비하고, 창업하는 경우 소규모로 시작해 서서히 경험을 쌓아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