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퇴직연금 적립자산 전체 사업자 최초 30조원 돌파
KB국민은행, 퇴직연금 적립자산 전체 사업자 최초 30조원 돌파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1.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최초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30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적립자산 기준 ▲금융그룹 중 KB금융그룹 시장점유율 1위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KB국민은행 시장점유율 1위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 30조원 돌파를 기록하며 ‘Triple Crown(3관왕)’을 달성하게 됐습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퇴직연금 수익률에서 차별화된 고객·수익률 관리를 통해 개인형IRP 및 DB형 1년 수익률(원리금비보장) 부문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10년 장기수익률(원리금비보장)에서는 DB형, DC형, 개인형IRP 모두 시중은행 중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에는 ‘퇴직연금 고객관리제도’를 전면 도입하고 ‘퇴직연금 전용 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수익률 관리에 역량을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업계 최초로 1:1 맞춤형 ‘퇴직연금 자산관리 컨설팅센터’와 은퇴 준비부터 은퇴 이후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상담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장점유율 1위 달성에 이어 적립자산 30조원 돌파는 적극적인 고객 및 수익률 관리 등 연금 사업 전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의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은퇴노후를 위한 연금자산 관리를 적극 지원해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