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공공기관 청렴도 등급 상승...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
소진공, 공공기관 청렴도 등급 상승...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
  • 임세림 기자
  • 승인 2021.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반부패·청렴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하고자 다각적인 개선 활동을 펼친 결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과 공공기관 청렴도 등급 상승을 이뤘다고 13일 발표했습니다. 

먼저 소진공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심사를 받고 지난 11월 말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ISO 37001은 국제 표준화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으로 부패 리스크 및 기회평가를 실시해 부패방지 목표를 설정하고, 건전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소진공은 그간 공단 내외부 청렴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기관의 부패취약분야를 분석후 개선 교육을 7회씩 실시했습니다. 임원이 주도하는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직급타파 소통간담회는 물론,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연간 20회 이상 운영하고 청렴우산제작·청렴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모든 항목의 등급이 상승했습니다.

조봉환 이사장은 “소상공인을 위한 적극 행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해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깊게 살피고, 내부 직원의 의식 함양 강화를 위해 힘쓴 결과”라며, “앞으로 부패방지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