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中企 ESG 우수 실천사례 담은 영상 5편 공개
대한상의, 中企 ESG 우수 실천사례 담은 영상 5편 공개
  • 이형선 기자
  • 승인 2021.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상의 로고. [사진: 대한상의 제공]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가 중소기업의 ESG경영 우수 실천사례를 담은 영상 5편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ESG B.P(Best Practice) 시리즈’로 이름 지은 우수사례 영상은 국내 중소기업의 실제 ESG경영 사례를 소개해 중소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ESG경영을 시작하는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습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다른 기업이 ESG경영을 어떻게 시작했는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중소기업들이 ESG를 더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내놓은 ESG B.P시리즈는 종합편·환경편·사회편으로 나눠 5편의 영상으로 구성됐는데요. 대한상의는 ESG경영 사례를 소개하고자 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시리즈를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대한상의 ESG 플랫폼은 ESG 우수 실천사례(ESG B.P시리즈)는 물론, 중소기업 눈높이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총 20편), ESG 대응방안 및 정책동향을 논의한 ESG 경영포럼(총 7회) 등 대한상의가 축적한 콘텐츠와 함께 전문가 강연을 모은 ‘ESG INSIGHT’, ESG 전문가 리스트, ESG 용어집 등 중소기업에서 실제 ESG경영을 할 때 참고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대한상의 ESG 플랫폼은 ‘으쓱‘(ESG)으로 이름 지어 기업들이 ESG경영 실천을 통해 어깨가 ’으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대한상의 윤철민 ESG경영팀장은 ”‘으쓱’이 중소‧중견기업의 ESG 정보 부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국내외 ESG 뉴스, 조사‧연구 보고서 등 자료를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한상의는 ESG 플랫폼 ‘으쓱’ 오픈에 맞춰 ‘대한상의 ESG TV’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캡처를 SNS에 공유하고, ‘으쓱’에 SNS 링크를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이벤트는 이달 1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에어팟3, 갤럭시탭, 커피 쿠폰 등이 증정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