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KODEX 美 메타버스 액티브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삼성자산운용 "KODEX 美 메타버스 액티브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 임리아 기자
  • 승인 2021.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마켓사이트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22일 상장한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의 순자산이 상장 3 영업일 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지난 10월,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를 상장했으며 순자산 48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번에 상장한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는 메가트렌드인 메타버스 산업을 주도할 시장을 미국으로 판단하고 미국에 집중투자하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해당 ETF는 미국 나스닥 거래소와 협업해 만든 나스닥 유노 메타버스 지수(Nasdaq Yewno Metaverse Index)를 추종합니다. 이 지수는 메타버스 관련 종목을 플랫폼, 장비, 콘텐츠로 분류하고 노출도에 따라 유노의 AI엔진을 이용해 각각 8종목을 선정하며 메타버스와 관련성이 높은 16개 종목을 더해 40여 종목으로 구성됩니다.

포트폴리오는 애플 9.67%, 알파벳 9.50% 엔비디아 8.75%, 로블록스 3.26% 등으로 구성돼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KODEX 미국 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는 미국 시장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으로 글로벌 분산투자하는 타사와의 차이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