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자체 구축...자체 앱 통해 오늘부터 오픈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자체 구축...자체 앱 통해 오늘부터 오픈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아시스마켓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12일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서비스를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오아시스마켓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는 오아시스마켓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설립부터 현재까지 탄탄하게 사업을 이끌며 지난해 말 유니콘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오아시스마켓은 추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직접 먹어볼 수 없는 식품의 한계를 라이브를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입니다. 특히 신선식품의 경우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상품군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로 이커머스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오아시스마켓은 12일 낮 12시를 기점으로 매일 정오에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합니다. 방송은 특정 콘셉트를 정해 진행하는데 12일 첫선을 보이는 테마는 ‘부담 없이 즐기는 직장인 간편 식단’입니다. ▲고기손만두 ▲우리돼지국밥 ▲무항생제 독일식 브라운 부어스트 ▲무항생제 순한햄 ▲좋은발효 플레인 요구르트 ▲무항생제 닭고기 순살찜닭 ▲무항생제 한돈등심 흑초 꿔바로우로 구성돼 있다. 이날 판매하는 상품들은 전체 혹은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도 세상에 없는 가격을 캐치프레이즈로 삼을 만큼 유기농·친환경 상품임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지켜온 오아시스마켓은 라이브 커머스에서 더욱 파격적인 가격으로 무장했습니다. 방송 제품의 경우 기존 할인에 라이브 커머스 동안에만 다운받을 수 있는 추가 10% 할인 쿠폰을 더하면 최고 40% 할인된 금액으로(확인필요)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쿠폰은 다운받은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며, 1개 상품만 구매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마켓은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함께 직접 개발했습니다. 맞춤형 라이브 커머스를 구축해 효율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입점 업체들이 해당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입니다. 특히 소상공인 입점업체들의 경우 업계 최저 수수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라이브 커머스를 자체기술로 운영하는 곳이 소수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 시스템 개발은 오아시스마켓의 또 다른 경쟁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