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루메드, '사상 최대 실적 경신하며 흑자전환 성공'...2021년 매출 1000억 돌파
셀루메드, '사상 최대 실적 경신하며 흑자전환 성공'...2021년 매출 1000억 돌파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셀루메드(대표 이석환·유인수)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2% 증가한 1,02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대비 102%, 262% 성장한 48억원, 65억원을 시현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개별 매출도 전년 대비 20% 증가한 198억원을 기록, 같은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8억, 35억원으로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이 같은 실적 성장은 2020년 코로나19로 그동안 수술과 치료를 미뤘던 환자들의 실수요가 늘어남과 동시에 우수한 품질과 대학병원 및 전문병원들을 중심으로 공급처 다변화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통제 및 실효성 있는 채권 관리 등을 통해 수익성이 대폭 향상 됐다는 입장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셀루메드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과 경쟁하고 있는 토종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회사로서 서울대학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유수 대학 병원들과 연구 임상을 꾸준히 진행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 기반 지속적인 매출과 영업익을 달성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mRNA 기반 생산효소, 반려동물 관련 의료기기, 유통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국내 대표 소부장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원부자재를 생산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납품처 확보 및 유통망 확보에 주력하며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