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제11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혁신경영 부문 대상
백군기 용인시장, ‘제11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혁신경영 부문 대상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 100년 먹거리 확보하며 친환경 경제자족도시 실현 호평
 '경제자족도시' 실현의 발판 닦았다. . . 심사위원들의 호평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이 '제11회 2022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창조적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혁신 경영을 실천한 대한민국 최고의 CEO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백 시장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유치와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조성 등 시의 100년 먹거리 마련을 위한 대형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경제자족도시' 실현의 발판을 닦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난개발 도시'라는 오명을 씻을 수 있도록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개발을 원칙으로 체계적인 개발을 위한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실효 위기에 처한 13개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을 모두 공원화한 것은 물론 다양한 녹지 공간을 확충해 '친환경 생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으며 시는 지난해 12월 그린 오스카(Green Oscar)라고 불리는 '리브컴어워즈(LivCom Awards)'에서 30개국 160개 도시와 경합을 벌여 '살기좋은 도시상(Whole city Award)' 부문 은상과 '시민참여부문(Community Participation and Empowerment)' 의 'Criteria Award'를 수상하는 저력을 뽐냈다.

백군기 시장은 "시민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묵묵히 달려온 노력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남은 임기 동안 시의 모든 정책이 오직 110만 용인 시민들을 향하는 진정한 명품도시를 만드는 일에 더 큰 열정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