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오송금 위험 줄였다...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착오송금 위험 줄였다...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24일 IBK기업은행은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아이원뱅크(i-ONE Bank)를 고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쉬운뱅킹‘ 서비스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쉬운뱅킹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가독성이 좋은 큰 글씨와 단순하고 쉬운 사용자경험(UI)·사용자환경(UX)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조회·이체 중심의 간단한 메뉴만으로 구성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착오송금 위험을 줄이기 위해 송금 시 수취인명과 송금금액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송금 절차를 개선해 비대면 송금을 꺼리는 고령층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아울러 메인화면 상단에 전환버튼을 추가해 아이원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쉬운뱅킹으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공동으로 마련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앱 구성 지침' 원칙을 반영해 최초로 출시했다“며, ”착오송금을 우려해 비대면 금융거래를 꺼렸던 고령 고객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