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고촌지구 복합개발 ‘김포에 날개를 달다’
김포 고촌지구 복합개발 ‘김포에 날개를 달다’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포의 관문 고촌에 대한항공 업무시설 조성 협약
지난해 입주의향서 제출 이어 MOA…한진그룹 및 항공우주 관련 기업 입주하기로
김포시-대한항공, ‘교육·연구 및 업무시설’ 조성 협약 체결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는 고촌지구 복합개발 사업구역 내 ㈜대한항공의 업무시설 조성 협약에 따른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김포도시관리공사와 ㈜고촌복합개발은 ㈜대한항공 입주를 위해 필요한 계획수립 등 인허가 및 제반 절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포도시관리공사와 민간기업이 공동 출자한 김포 고촌지구 복합개발은 도시철도 김포골드라인 고촌역 일원 46만 8523㎡에 미래산업이 중심이 되는 산업․주거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0년 8월 12일 김포시로부터 개발행위제한지역으로 지정 고시됐다.

이와 함께 ㈜고촌복합개발은 ㈜대한항공의 유치를 위해 사업지구 내 조성되는 산업시설용지 중 3만 3000㎡(약 1만평)의 토지를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조성원가 이하로 공급하기로 했다.
현재 인허가와 관련 경기도와 협의 중으로 2026년 준공이 목표다. 

㈜대한항공은 한진그룹 내 항공운송 및 항공우주 관련 교육․연구 및 업무시설유치 및 김포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인재교육(직업훈련)과 채용 시 지역주민 가점 및 할당제 등 고용 증진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하영 시장은 “대기업 입주와 더불어 항공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일자리 창출로 지속적인 도시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면서 “사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해 양적, 질적 도시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김포 고촌지구는 김포국제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의 교통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대한한공의 교육, 업무시설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한편 대한항공과 한진그룹 내 시설을 이곳 김포 고촌에 건립함으로써 교육,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세계적인 항공사로서의 경쟁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