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내일 행복드림 바우처 지원사업' 협약..."취업역량 강화"
BNK부산은행, '내일 행복드림 바우처 지원사업' 협약..."취업역량 강화"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안감찬 부산은행 은행장, 김석준 부산시교육청 교육감.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지난 3일 부산시교육청에서 부산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내일 행복드림 바우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부산지역 특성화고 32개교와 마이스터고 4개교 등 직업계고 학생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강화 지원을 위해 시행됐습니다.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바우처 시스템을 개발·운영하고 학생이 사용하게 될 취업준비금 카드 발급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자격증 취득, 현장체험 및 실습, 취업희망자 교육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1인당 취업준비금을 최대 50만원까지 ‘내일행복드림카드’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이 강화돼 부산의 경제 성장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인구 유입을 위해 교육·일자리 사업에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