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빗썸메타' 설립...메타버스 등 신사업 박차
빗썸, '빗썸메타' 설립...메타버스 등 신사업 박차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빗썸메타는 기존 빗썸코리아의 사업영역에서 벗어나 메타버스를 비롯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초기지가 될 예정입니다.

빗썸메타는 지난 2월 말 빗썸코리아의 170억원 단독 출자로 설립됐습니다. 빗썸메타의 설립목적은 가상자산 시스템·소프트웨어 기획과 개발 판매 등입니다. 앞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빗썸메타가 개발하는 플랫폼은 소셜형 메타버스로 유저 간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점이 특징입니다. 나아가 웹 3.0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크리에이터 그룹들이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도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빗썸메타의 초대 대표이사는 조현식 빗썸코리아 부사장이 맡았습니다. 조 대표는 ▲엔씨소프트 국내영업팀 사업기획팀장 ▲네이버 코어게임사업부장 ▲NHN 사업개발그룹 이사·그룹장을 거치며 관련 경력을 쌓아올린 베테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빗썸메타와 유니티가 함께 만드는 플랫폼은 참여자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는 몰입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크리에이터와 사용자 간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생태계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