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2년 가까이 진행된 불공정 거래 의혹 마침표...검찰 "혐의없음" 결정
에이치엘비, 2년 가까이 진행된 불공정 거래 의혹 마침표...검찰 "혐의없음" 결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검찰이 에이치엘비(대표 진양곤·김동건)의 불공정거래 혐의에 대해 ‘혐의없음’ 처분을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2020년 5월 금감원의 조사로 시작된 에이치엘비 관련 의혹이 1년 10개월 만에 모두 해소됐습니다.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15일 사내 게시판 공지를 통해 남부지검 금융ㆍ증권범죄수사협력단으로부터 이와 같은 처분을 공식 확인했다며, 2020년 5월 금감원의 첫 조사 이후 2년 가까이 진행된 모든 조사가 종결되었음을 밝혔습니다. 

특히 진 회장은 “해외 투자자나 파트너들이 떠나가는 어려움 속에서도 회사를 위해 노심초사 전력을 다해준 임직원들께 감사하다”며 “지난 2년간 고통과 손실을 감내하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준 주주들에게 보답해야 할 시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에이치엘비는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을 높였던 모든 의혹이 해소됨에 따라 진행중인 리보세라닙 신약승인 신청 준비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회사는 미국 FDA 출신 전문가인 정세호 박사와 장성훈 박사를 미국 자회사 엘레바의 신임 대표와 부사장(COO)로 각각 영입해 기존 임상ㆍ연구개발 위주에서 NDA(신약허가신청) 준비 체제로 전환을 본격화한다고 밝혔으며 엘레바는 리보세라닙 말기 위암 임상 3상을 마치고 미국 FDA에 NDA 신청을 준비하고 있고 선양낭성암에 대한 임상 2상을 마치고 FDA에 신속 프로그램 신청절차를 추진중에 있어 향후 신약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