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면역항암제 개발사 옥스박스(Oxvax)에 차기 마일스톤 약 6억원 투자 집행 결정
랩지노믹스, 면역항암제 개발사 옥스박스(Oxvax)에 차기 마일스톤 약 6억원 투자 집행 결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랩지노믹스(대표 진승현)가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창업한 면역항암제 개발사 옥스박스(Oxvax)의 연구개발 성과를 확인해 독일 에보텍(Evotec SE)과 함께 차기 마일스톤 투자를 확정지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랩지노믹스는 35만파운드(약 6억원)를 투자해 옥스박스(Oxvax)의 우선주 11,666주를 추가로 확보하게되며, 지분율은 기존 4.4%에서 12.2%로 확대됩니다. 

회사에 따르면 옥스박스(Oxvax)는 유도만능줄기세포(iPSC) 방식으로 생산된 cDC1이 본래의 생물학적 기능을 만족스러운 수준에서 구현하고 있는지에 대해, In Vitro, In Vivo 실험 등 다양한 바이오마커 검증실험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으며, 생산수율 역시 매우 높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옥스박스는 cGMP시설에서의 CMC 데이터를 토대로 MSS High CRC(면역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는 위암의 일종)에 대한 임상 1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옥스박스(Oxvax)의 긍정적인 연구결과를 토대로 추가 투자를 집행하면서 양사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임상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는다면 중장기적으로 자사의 면역항암 치료제 연구와 시너지뿐만 아니라 향후 10년을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로의 성장이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