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충전왕', 전기차 충전 요금 정보 한눈에 제공
엔라이튼 '충전왕', 전기차 충전 요금 정보 한눈에 제공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2.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엔라이튼 '충전왕', 전기차 충전 요금 정보 한눈에 제공 [사진제공=엔라이튼]

엔라이튼(대표 이영호)이 자사의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앱 ‘충전왕’이 복잡했던 전기차 충전 요금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엔라이튼은 전기차 사용자 대상으로 복잡한 전기차 충전 요금과 카드 사용 방법 및 부족한 충전소 정보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충전왕 플랫폼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충전왕은 전기차 충전 요금 최저가 비교와 충전기 이용 가능 여부 등 충전소 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앱으로, 주요 서비스는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 등입니다.

먼저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을 통해 충전왕에 사용자 차량을 등록하고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를 설정해 예상 충전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으로 내 카드, 회원가, 로밍가까지 모두 분석하여 바로 쓸 수 있는 최저가 카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최저가 비교를 지도에서 한눈에 제공해 충전소별 최저가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하고 가장 저렴한 충전소를 찾아 이동할 수 있으며, 단골 충전소를 지정해 매일 변동되는 충전 요금을 가장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를 통해 충전기 사용 여부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충전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전기차 사용자라면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맞춤형 최저가 충전 요금 계산이 가능한 것은 물론, 최저가 카드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라며 “전기차 충전 요금이 걱정이라면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에 따른 맞춤형 최저가 최저가 정보를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