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엑소좀 치료제 시장 본격 진출'...'엑소좀플러스와 맞손'
메디포스트, '엑소좀 치료제 시장 본격 진출'...'엑소좀플러스와 맞손'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가 엑소좀 기반의 신약 개발 기업 엑소좀플러스(대표 신현우)와 업무 협약을 맺고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기반의 질병 치료제를 개발합니다. 

4일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엑소좀 치료제 개발을 위한 줄기세포 배양과 생산을 메디포스트가 담당하고, 줄기세포에서 엑소좀을 추출하여 치료제 개발은 엑소좀플러스가 맡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회사에 따르면 엑소좀은 재생, 면역 조절에 효과가 있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최근 엑소좀을 활용한 치료제 개발에 많은 바이오 업체가 뛰어들고 있으며 미국 시장조사기관 그랜드 뷰 리서치에는 글로벌 엑소좀 시장이 2030년 약 2조 6천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엑소좀은 차세대 혁신 신약으로서 많은 글로벌 제약사가 앞다퉈 기술 투자하는 분야”라며, “엑소좀플러스는 세계적으로 주목할만한 엑소좀 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엑소좀 분야 탑티어인 엑소좀플러스와 협력하게 돼 향후 글로벌 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