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호수 실내테니스장 개관
안산시, 호수 실내테니스장 개관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총 19억 투입 지붕설치·시설 개보수…시민 누구나 날씨 관계없이 이용
▲안산시,11일부터 김대순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
▲안산시, 경원여객·금성이엔씨와 1사 1경로당 후원협약 체결
윤화섭 시장“시민 모두 체육활동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발전위해 노력할 것”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는 10일 테니스 동호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호수 실내테니스장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이날 개최된 개관식에는 윤화섭 시장을 비롯해 테니스 동호인,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민들이 날씨와 관계없이 편안하게 테니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조성된 호수 실내테니스장(단원구 적금로 9)은 지난해 9월 착공해 올해 4월 준공됐다. 

시는 총 사업비 19억원(도비 6억·시비 13억)을 투입해 기존 야외테니스장에 3690㎡ 규모의 막구조물 지붕을 설치하고, 조명 및 코트의 개·보수를 완료했다. 

윤화섭 시장은 “호수 실내테니스장 개관으로 날씨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테니스를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의 체육활동 참여기회가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모두가 운동을 통해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순 부시장, 6월1일 자정까지 법령 등에서 규정하는 시장 권한 대행

▲안산시는 윤화섭 시장이 1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산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김대순 부시장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현행 지방자치법은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그 직을 가지고 그 지방자치단체의 장 선거에 입후보하면 예비후보자 또는 후보자로 등록한 날부터 선거일까지 부단체장이 그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권한을 대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김대순 안산시장 권한대행은 지방선거가 치러지는 오는 6월1일 자정까지 법령 등에서 규정하는 시장의 권한을 대행한다.

김 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법정사무의 철저한 추진과 선거 중립, 안정적인 조직 관리로 행정공백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는 ㈜경원여객자동차, ㈜금성이엔씨와 '1사 1경로당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민충기 대표, 나성범 대표 등이 참석해 관내 경로당 지원에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기업·기관·단체가 경로당과 결연을 맺고 경로당에 쌀 등 후원품 등을 지원하는 ‘1사 1경로당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경원여객은 친환경 천연가스차량과 저상버스를 도입하고, 안산시와 ‘친환경 수소특별시’ 인프라 구축 협약을 체결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대중교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버스회사다. 

국내 2위의 요소수 생산업체인 금성이엔씨는 지난해 말 안산지역 버스, 화물차, 건설기계, 기업체 등의 요소수 대란 해결을 위해 요소수 차량 8269대에 총 500톤을 공급해 요소수 대란 해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한바 있다. 

민충기·나성범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안산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두 기업이 따듯한 마음을 전해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어르신들이 일상에 활력을 찾고, 노후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