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1사 1하천 가꾸기 봉사활동 현장 찾아 격려
백군기 용인시장, 1사 1하천 가꾸기 봉사활동 현장 찾아 격려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본연의 업무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감사…경안천 관리에 지원 아끼지 않겠다"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 2대 설치
▲루터대학교, 상갈동에 성금 130만원 기탁
▲오는 18일까지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모집
백군기 용인시장이 1사 1하천 가꾸기 봉사활동 현장 찾아 관계자들 격려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12일 용인도시공사와 NH농협은행 용인시지부 관계자들이 '1사 1하천 가꾸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처인구 마평동 종합운동장 인근 경안천을 찾아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최찬용 용인도시공사 사장 등 공사 직원 20명과 박동준 NH농협은행 용인시지부장 등 농협 직원 20명이 참석해 종합운동장 정문부터 다보스병원 인근까지 걸으며 1시간 30분 동안 환경정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백군기 시장은 "본연의 업무에도 불구하고 경안천을 가꾸기 위해 봉사활동을 해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안천이 친환경 생태도시를 대표하는 하천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도시공사와 NH농협은행 용인시지부는 경안천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할 수 있도록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상현2동, 전기차 급속 충전기 2대 설치

▲용인시 수지구 상현2동은 동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전기차 급속 충전기 2대를 설치했다.

기존에 설치돼 있던 완속 충전기(3~7kw)는 완전 충전까지 4~5시간이 걸리는데다, 1대 뿐이어서 주민들의 전기차 충전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설치된 급속 충전기는 50kw급으로 30분이면 80%까지 충전된다.

동은 앞서 지난해 7월 한국전력공사 서부지사와 협약을 맺고, 급속 충전기 설치를 위한 공유재산 사용허가·전기 사용 허가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해왔다.

루터대학교, 성금 130만원 기흥구 상갈동에 기탁

▲루터대학교는 지난해 루터대 대학혁신지원 사업에 참여한 강사들이 대학 발전을 위해 기부한 강사료 중 일부로 마련한 성금 130만원을 기흥구 상갈동에 기탁했다. 

루터대는 지난 2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꾸러미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 주민자치센터에 제임스 러쉬 루터대 원어민 영어 교수와 함께하는 영어 강좌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정재민 루터대 대학혁신지원 사업단장은 “루터대는 지난 2015년부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긴밀한 관계를 맺어 왔다”면서 “좋은 일에 쓸 수 있도록 기부금을 마련해 주신 강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루터대가 보여주는 지역사회를 향한 관심은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부모 모니터링단’ 모집

▲용인시가 오는 18일까지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부모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보육·보건 전문가가 직접 어린이집의 급식·위생·건강·안전 등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10명으로, 어린이집에 재원 자녀를 둔 부모 5명과 보육 또는 보건 전문가 5명을 선발한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전문가가 2인 1조가 돼 오는 12월까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시에 주소를 두고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둔 부모나 보육교사 1급 자격 소지자로 보육현장 근무경력 3년 이상인 보육전문가,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영양사·간호사·의사 등의 보건전문가 등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한 뒤 오늘 27일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부모 모니터링단은 다음달 중 교육을 거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 관계자는 “부모 모니터링은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뜻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