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적립금운용위원회 의무화'로 교보생명 경쟁력 다시 주목
'DB적립금운용위원회 의무화'로 교보생명 경쟁력 다시 주목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퇴직연금 실적배당형 상품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
(사진=교보생명 CI)
(사진=교보생명 CI)

기업들의 퇴직연금 적립금운용위원회 설치 의무화로 교보생명의 경쟁력이 새삼 주목받고 있습니다.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지난해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3개 사업자 중 실적배당형(원리금비보장형) 상품 수익률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교보생명은 매 분기마다 투자, 컴플라이언스, 임직원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적립금 운영보고회를 열고 있습니다. 직접 대면해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1대 1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화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운영보고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적립금 운영보고회 서비스를 시행했습니다.

현재 320개 이상 글로벌 기업이 교보생명을 퇴직연금 사업자로 선정했습니다. 또 제도 변화에 발맞춰 교보생명은 오는 21일 오후 3시 유튜브를 통해 퇴직연금 디지털 세미나 '교보 Pension LIVE'도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근로자 퇴직급여보장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퇴직연금 제도 변화 후 대응 가이드'를 주제로 기획됐습니다. 신청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