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BNK디지털센터 이전..."디지털 금융 혁신 박차"
BNK금융, BNK디지털센터 이전..."디지털 금융 혁신 박차"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BNK금융그룹이 15일 BNK디지털센터를 서울 서초구 소재 BNK디지털타워 14층으로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한 모습. (사진 왼쪽부터 BNK금융지주 최우형 그룹 D-IT부문장, BNK투자증권 김병영 대표이사, BNK캐피탈 이두호 대표이사,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 BNK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 BNK자산운용 이윤학 대표이사, BNK저축은행 위장환 상무, BNK디지털센터 이근영 센터장)

BNK금융그룹은 그룹 디지털 금융 고도화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한 BNK디지털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습니다.

BNK디지털센터는 BNK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연구 조직입니다. 금융 관련 디지털 전문가와의 교류 및 우수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 내부인재 육성 등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BNK디지털센터는 새롭게 이전하게 되는 센터 내에 모바일 오피스를 지향하는 사무공간, 그룹 디지털 교육시설, 핀테크 및 빅테크 우수기업과의 협업 공간 등을 확충해 그룹 디지털 금융 내부역량 강화와 개방형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또 외부 전문가 영입과 그룹 내 디지털 인력 양성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빅데이터·AI 및 UI/UX Lab에 전문인력을 지속해서 보강하는 한편, 연내 신설 예정인 디지털마케팅 랩을 통해 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