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로보틱스, 다관절 로봇 '뉴로 엑스' 출시
나우로보틱스, 다관절 로봇 '뉴로 엑스' 출시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나우로보틱스, 플라스틱 사출 전용 다관절 로봇 '뉴로 엑스' 출시

‘산업용 로봇을 개발하는 ㈜나우로보틱스(대표이사 이종주)가 플라스틱 사출의 2차 자동화를 구현하는 다관절 로봇 ‘뉴로 엑스(NURO X)’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나우로보틱스가 출시한 다관절 로봇 ‘뉴로 엑스’는 사출성형 공정에서 가장 기본적인 사출기 내부에서의 인서트와 취출 작업뿐만 아니라 이후에 진행되는 다양한 2차 작업까지도 함께 자동화가 가능한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뉴로 엑스는 기본적인 인서트와 취출 뿐만 아니라 이러한 2차 작업까지도 함께 다룰 수 있어직교로봇보다 자동화를 할 수 있는 범위가 훨씬 넓고 경제적이라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이종주 나우로보틱스 대표는 “뉴로 엑스는 직교로봇 뉴로와 더불어 플라스틱 사출 업계의 스마트화를 이끌 로봇”이라면서 “나우로보틱스의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쉬운’ 로봇을 탄생시켜 취출 뿐만 아니라 이후 가공단계까지 가장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햇습니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2016년에 설립돼 산업용 로봇을 개발하고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는 로봇 전문 기업으로 5년간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자체 로봇 개발과 생산에 돌입했으며 향후 물류로봇 사업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