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경선 확정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 경선 확정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4.2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차 공천심사결과-4인 경선 통해 결선투표 없이 진행
"페어플레이 경선 통해 국민의 힘을 이길 ONE팀 후보 만들어야 한다”
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경선 4인 후보로 확정

[수원=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22일 0시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경선 4인 후보로 확정 발표 된 후 페어플레이 경선을 통해 국민의 힘을 이길 원팀 후보를 만들어야 된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2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기초단체장 3차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9개 선거구의 기초단체장 공천심사 명단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현역인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수원시장에 도전하는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조명자 수원시의원 등이 탈락했고 수원시장 경선은 4인 경선을 통해 결선투표 없이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수원시장 후보로는 이재준 전 수원시 제2부시장, 김상회 전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김준혁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김희겸 전 경기도부지사가 확정됐다.

경기도당 공천심사결과 발표 후 이재준 예비후보는 “경기도 제1의 수부도시인 수원특례시장 경선은 경기도 전체의 선거 판세에 큰 영향을 주는 경선”이라며 “훌륭한 많은 후보들이 도전한 상황에서 4인의 최종 후보에 선정된 것은 수원시민들의 지지와 열망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최종 경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후보 간의 치열한 정책 중심의 경쟁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시민을 생각하는 능력 있는 후보를 선출했다는 결과를 수원시민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라며 “4명의 후보들과 마지막까지 정정당당하게 경쟁해 경선 후에도 하나의 팀으로서 수원특례시의 완성을 위해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민의힘 수원시장 경선이 2파전으로 확정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 경선은 4인 원샷 경선을 통해 다음 주 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각 후보 간 정책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각종 수원시장 예비후보 대상 여론조사 1위를 달리는 본선 진출 유력 후보인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최초 수원시 제2부시장과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소통·행정전문가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전 노무현 정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한편 이재준 예비후보는 김상회(전 청와대 행정관), 김준혁(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김희겸(전 경기도 행정1부지사), 이기우(전 국회의원), 이필근(경기도의원), 조석환(수원시의회 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조명자(전 수원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당내 경선을 위해 경쟁중이다.

한편 조석환 의장은 이날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에서 청년 공천을 확대하는 '개혁공천'을 하겠다고 주창하고 경기도당이 수원시장 예비후보군 중 유일한 청년후보를  탈락시켰다"며 선출에 불복하고 수원시민과 지지자 등을 대상으로 '재심탄원동의서'를 구하고 있다.

조명자 의원도 "지역 내 첫 '여성' 도전이 맥없이 꺾인다면 이후 여성의 도전이 쉽지 않을 것"이라며 재심 신청을 계획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석 2022-04-23 13:15:24
수정해 주세요.

이강석 2022-04-23 11:56:04
경선과정을 잘못 이해하신것 같습니다. 수정이 필요합니다.

권미강 2022-04-23 11:12:20
어? 이거 잘못된 기사 아닌가요? 아직 확정이 아닌데? 근데 내용은 또 경선 통과된 사람들 다 있고? 제목으로 낚시합니까? 아님 저 사람 선거 홍보 해주는 거 아녀요? 이건 분명 선거법 위반 아닌가요? 이러니 언론들을 국민들이 못 믿는 겁니다. 제발 이러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