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국 최초 보육교직원 플랫폼 활용 교육 실시
남양주시, 전국 최초 보육교직원 플랫폼 활용 교육 실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어린이집 미디어 활용을 위한 초석 마련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상반기 강사 간담회’
어린이집 원장 대상 ‘메타버스로 준비하는 미래’ 교육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지난 27일부터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메타버스(Metaverse)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메타버스로 준비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미디어 환경과 학부모 세대의 변화에 발맞춰 어린이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오는 6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메타버스 대표 플랫폼(이프랜드[ifland], 제페토[ZEPETO], 게더타운[GATHER TOWN]) 학습’, ‘VR(가상현실) 체험’으로 구성돼 가상 세계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들의 이해도를 높여 시대의 흐름에 맞게 운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그동안 메타버스를 활용한 행사나 회의는 많았으나 어린이집에서 직접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보육교직원 플랫폼 활용 교육을 진행한 것은 남양주시가 전국 최초다.

첫날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메타버스에 대해 궁금했는데 이번 교육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시공간을 뛰어넘는 메타버스를 어린이집 운영에 접목한다면 부모님들과의 소통이 더욱 자유롭고 풍성해질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주최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 “신청이 금방 마감될 만큼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및 남양주시어린이집총연합회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업무협약을 진행해 영유아의 올바른 미디어 문화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2022년 상반기 강사 간담회’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들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강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약 2년 만에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2022년 공개 모집을 통해 위촉된 강사들과 함께 현재 프로그램의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추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그동안 강사 간담회를 열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이런 자리를 갖게 돼서 뜻깊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강사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환경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취미문화교실, 어학교실, 정보화교실, 생활체육교실, 음악교실, 자격증교실 등 50여 개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강좌들이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상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