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재접재려 위한 진짜 휴식' 주제로 온라인 모닝렉처 실시
ABL생명, '재접재려 위한 진짜 휴식' 주제로 온라인 모닝렉처 실시
  • 김미현 기자
  • 승인 2022.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BL생명은 지난 11일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작가인 문요한 정신경영아카데미 대표를 사내 스튜디오로 초빙해 ‘내 삶을 재접재려(再接再厉) 하기 위한 진짜 휴식을 찾는 방법’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 온라인 모닝렉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올해 ABL생명은 ‘지속적인 노력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은 ‘2022 재접재려(再接再厉)’를 회사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그리고 재접재려 사내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임원들의 재접재려 스토리를 공유하는 등 다양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닝렉처는 직원들에게 휴식의 효과를 높이고 몸과 마음을 제대로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문 대표는 강의에서 "최근 10여년 사이 ‘공황장애’와 ‘번아웃’이 급증했다. 스트레스를 받아도 무시하고 자신을 채찍질하다 보니 몸이 보내는 신호를 읽지 못해 생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순간순간 몸에 따뜻한 주의를 기울이고, 호흡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며, 자신에게 애썼다고 스스로 표현하는 것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ABL생명의 ‘모닝렉처’는 매월 1회 오전 8시 강좌를 개설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제공하는 임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