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공 어린이 놀이터 관리··· 제3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 개최
의왕시, 공공 어린이 놀이터 관리··· 제3기 놀이터프렌즈 발대식 개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내가 만드는 우리동네 놀이터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청년 바리스타’ 운영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의왕시 청소년의 날’ 기념-‘금쪽같은 내 건강’ 개최
의왕시 공공어린이놀이터의 지속적인 놀이터 관련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 등 수행

[의왕=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의왕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공 어린이 놀이터 관리에 아동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자 ‘제3기 놀이터프렌즈’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놀이터프렌즈 4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활동내용 오리엔테이션, 아동 놀 권리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의왕시민을 대표해서 공공 어린이놀이터 관리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는 아동권리교육 전문 강사가 아동의 놀권리 및 놀이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놀이터 지킴이로서의 놀이터프렌즈 역할을 강조했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최근 아동의 놀권리 보장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놀이터프렌즈의 의견을 하나씩 반영해 나가다 보면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로 개선되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놀이터프렌즈와 함께 아동의 놀권리 증진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놀이터프렌즈는 지난 2020년 제1기를 시작으로 매년 80명 이상의 성인 및 아동의 시민참여단으로 구성, 의왕시 공공어린이놀이터의 지속적인 놀이터 관련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 등을 수행하고 있다.

‘청년 바리스타’ 매월 2회 과정으로 2, 3기 강의 운영 예정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는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테마특강 ‘청년 바리스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커피’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바리스타 1급의 카페 창업 컨설팅 전문가인 이재환 강사가 나만의 원두 취향 찾기부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핸드드립 노하우와 분쇄 및 추출 방법 등 실습을 병행해 진행한다.

5월에 진행된 1기 특강에서는 커피와 원두에 대한 이론 강의와 핸드드립 기초 실습이 참여자들의 열띤 분위기 속에서 운영됐으며, 7월까지 매월 2회 과정으로 2, 3기 강의가 운영될 예정으로 커피에 관심 있는 의왕시 청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왕청년발전소 고천센터 관계자는 “의왕시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 탐구가 가능하도록 테마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 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의왕청년발전소 청년테마특강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청년발전소로 문의하면 된다.

'금쪽같은 내 건강’ 개최

재단법인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은 5월 마지막 주 토요일인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해 5.22.(일)부터 28.(토) 7일간 제2회 청소년주간행사‘ 금쪽같은 내 건강’을 개최한다.

행사는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최하고,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총 7개의 기관에서 코로나 시대에 청소년들의 ‘건강’ 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의왕시 청소년과 시민들은 물론,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90초 영상 공모전 ▲청소년 건강온도 올리기 ▲마음건강 챙기기 ▲가족 진로체험 D-DAY 볼파란 사춘기 ▲건강을 MOA 걷기 챌린지 ▲건강을 MOA 동아리연합공연 ▲아띠의 투니어리 ▲슬기로운 도담생활 ▲업싸이클링 안마봉 만들기 ▲건강한 집 온도 올리기 ▲꿈누리카페 청소년 전체 개방 ▲코노는 못 참지!, 총 1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오우선 대표이사는 “의왕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한 청소년주간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코로나로 답답했던 생활을 해소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의왕시청소년주간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