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유가족 자조모임 ‘정거장’ 운영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유가족 자조모임 ‘정거장’ 운영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과정 돕는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 -3개월간 총10회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탄소다이어터 20명 모집
자살유족지원사업 안내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자살예방센터는 2022년 5월부터 자살유족지원사업 일환에 따른 자살유족 대상 자조모임 ‘정거장’을 운영한다.

자살유족 자조모임 ‘정거장’은 5월 2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에 김포시보건소 별관2층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자살예방센터에서 총 20회기로 진행되며 연극심리상담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자살 유족의 건강한 애도과정을 돕는다(사전 문의 필수). 

그 외 자살유족을 위해 개별로 진행하는 마음건강교육 및 사회기술향상 프로그램이 대면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직장생활로 대면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전화상담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자조모임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개별적으로 문의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자살예방센터는 자살예방교육, 자살수단모니터링, 자살 고위험군 위기 개입 등이 이뤄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전자 바우처 지원) 이용자 모집

김포시는 오는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전자 바우처 지원) 이용자를 모집한다.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은 올해 전국으로 확대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정서적 고민을 함께 해소함으로서 삶의 질 향상과 심리적 문제 예방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용 대상자는 김포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김포시에 거주하는 청년으로 별도의 소득기준은 없으며, 우선지원대상자는 자립준비청년(만18세 이상 아동복지시설 만기퇴소 또는 연장보호 종료된 자) 및 정신건강지원센터 연계자다.

선정된 대상자는 사전·사후검사,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1:1원칙), 종결상담 등 3개월간 총10회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비용은 월 24만원 또는 월 28만원으로 본인부담금 10%(자립준비청년은 면제)를 제외한 금액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청년은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고, 5월 중 대상자 선정 후 6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강영화 복지과장은 “심리상담 지원을 통하여 청년들의 건강성을 회복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늘부터 탄소다이어트 Right now!’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오늘부터 탄소다이어트 Right now!’ 프로그램 참가자(탄소다이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이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제언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환경문제의 중요성과 심각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기후위기에 대한 교육, 탄소중립 캠페인 활동, 환경의 날 체험활동 운영 등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을 하는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내 14세~19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5월부터 8월까지 10회기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은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선발한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세계적으로 기후위기가 심각해지고 탄소중립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지속가능한 미래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이라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및 사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