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맑은물사업소-시흥시 맑은물사업소 자매결연 체결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시흥시 맑은물사업소 자매결연 체결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포시청 테니스선수단, 제1회 대한테니스협회장배 전국테니스대회서 ‘동메달 2개 획득’
2022년 ‘제11회 김치품평회’ 개최 알림
맑은 물 공급에 공동 협력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와 시흥시 맑은물사업소는 지난 19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맑은 물 공급에 공동 협력해 나간다.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양 사업소는 상하수도 업무와 신기술 및 공법, 물적․인적 교류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비상 급수와 긴급 복구 등 재난재해 및 비상시 상․하수도 정상화에 상호간 지원키로 했다. 이를 위해 교류 분야를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상생 세미나를 제안한 임헌경 소장은 “양 사업소는 지역주민에게 지속적인 맑은 물 공급에 책임 있는 지방공기업”이라며 “상․하수도 지방공기업 상호간 교류를 통해 단수 등 재난재해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선진 상수도 시설 구축 및 스마트 물 복지 실현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선수단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선수단의 정홍, 김대한 선수가 5월 10일부터 5월 17일까지 열린 제1회 대한테니스협회장배 전국테니스대회 단식, 복식경기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4월 22일에 열린 2022 안동오픈테니스대회에서 정홍 선수가 복식경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이후 또 한 번 성과를 낸 것이다.

정홍 선수는 단식경기에서 현 국가대표선수인 KDB산업은행 소속 송민규 선수를 6-1(1세트), 6-7(2세트), 6-2(3세트)로 제치고 동메달을 획득했고, 김대한 선수는 복식경기에서 경산시청 소속 최재성 선수와 파트너를 맺어 7-5(1세트), 2-6(2세트), 10-8(3세트)로 이겨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편 정홍 선수가 지난 3월 5주간 국제 테니스대회(ITF 이집트 남자 퓨처스대회)에 출전하여 복식포인트 80점을 획득하는 등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스선수단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내, 외 대회에 지속적으로 출전하여 탄탄한 경험을 쌓으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포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에 적극적인 지원과 격려로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활성화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청 전경 

김포시는 국산 김치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을 촉진을 위하여 국산김치 대표상품을 선정 육성하기 위한 ‘제11회 김치품평회’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제11회 김치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6월 3일까지 신청을 받고, 전문가 및 소비자의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11월 22일 시상한다.

신청 접수는 자체브랜드로 포장되어 시중에 유통중인 배추김치(포기김치)와 무김치(고춧가루첨가, 물김치제외) 2개부분 이며, 신청자격은 배추김치 또는 무김치를 제조·가공하는 김치업체(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적용업체)이다.

평가항목은 품질(관능)평가, 농업과 연계성평가(국산원료 사용실적), 소비자 접근성 평가, 위생평가 안전성 검사 등 5개 항목의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김치는 우수브랜드 김치 생산업체 상장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김포시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유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