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바다의 날 맞아 강원도 동해서 '민관군 합동 해양 정화활동' 진행
LS전선, 바다의 날 맞아 강원도 동해서 '민관군 합동 해양 정화활동' 진행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S전선이 '바다의 날'을 맞아 강원도 동해시 묵호항에서 동해 해양경찰청,
해군 등과 물 속에서 폐어구와 폐타이어 등을 수거하고 있다. [사진제공=LS전선]

LS전선은 ‘바다의 날(5월 31일)’을 맞아 지난 30일 강원도 동해시에서 민관군 합동 해양 정화활동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정화 활동에는 LS전선을 비롯해 동해지방해양경찰청과 중앙해양특수구조단 동해해양특수구조대, 해군1함대, 동해시 수협 등에서 약 200 명이 참여해 묵호항 일대 대청소를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묵호항과 한섬해수욕장에서 플로깅(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하며 생활 쓰레기를 줍고 환경 정화에 대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또 동해해경청 특공대와 동해해양특수구조대, 해군 해난구조전대(SSU) 대원 60여 명이 물속에 들어가 폐어구와 폐타이어 등을 수거했습니다.

회사측은 “LS전선은 2009년 동해시에 해저케이블 공장을 건설한 후 큰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해양 환경 보전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갖게 되었다”며, “환경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LS전선은 지난 해 6월 ESG경영 비전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No.1 친환경 케이블 솔루션’을 선포한 후 ESG위원회와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는 등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