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월간 정약용」6월호 발송
남양주시「월간 정약용」6월호 발송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정약용 선생과 정약용문화제 퀴즈 풀고 신청서 제출···추첨 통해 구독 신청 완료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사업’ 실시
▲서울우유 남양주낙농축산계, 600만원 상당의 멸균우유 450박스 기부
▲조광한 남양주시장, 롯데장학재단에 감사패 수여
집으로 배송되는 정약용 굿즈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올해 첫 ‘월간 정약용’ 6월호를 지난 5월 추첨을 통해 모집한 구독자 200명에게 발송한다.

‘월간 정약용’ 구독은 정약용문화제 공식블로그를 통해 5월부터 8월까지 매달 총 4회에 걸쳐 신청이 가능하며, 정약용 선생과 정약용문화제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풀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구독 신청이 완료된다.

구독자로 선정되면 정약용선생 관련 프로그램 및 축제 홍보 자료와 함께 집으로 배송되는 정약용 굿즈를 SNS로 홍보한 후 인증 후기를 남기면 된다. 

특히 이번 6월호 굿즈로 제공되는 정약용 연필세트는 여유당 상점에서 독특한 문양과 컬러감으로 가장 먼저 품절될 만큼 인기 있었던 목공연필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굿즈라고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정약용과 관계자는 “지난해 월간 정약용의 구독 신청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던 방식과 달리, 올해는 남양주 시민에게 정약용선생을 공부하고 향유할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고자 남양주시와 그 외 지역을 구분해 추첨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제36회 정약용문화제를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조안면 정약용유적지와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약용과 정약용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청 전경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오는 28일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1회차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진행한다.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사업’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가 이마트의 지원을 받아 경기도 지역 사회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및 장애인 가정 100가구에 13종의 식품 및 생필품(400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남양주시에서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의 연계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뜻깊은 나눔 활동이 될 전망이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사업’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와 남양주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이마트 희망배달마차 사업’을 통해 오는 11월까지 5회에 걸쳐 1회당 100가구씩 총 500가구에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달식 사진(가운데 조광한 시장과 이영구 계장)

남양주시는 21일 시청 광장에서 서울우유 남양주낙농축산계와 함께 소외계층, 장애인시설, 지역아동센터 한부모가정 등을 위한 멸균우유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이영구 서울우유 남양주낙농축산계장을 비롯해 축산 농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달식을 통해 600만원 상당의 멸균우유 450박스를 기부했다.

이영구 서울우유 남양주낙농축산계장은 “지역사회를 위해서 더욱 많은 나눔을 실천하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년 변함없이 소외계층을 위해서 앞장서주신 서울우유 남양주 낙농축산계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날 후원받은 멸균우유 450박스를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왼쪽) 감사패 수여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1일 롯데장학재단에 남양주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감사패는 2021년부터 3년 동안 매년 1억원 상당의 우수도서를 남양주시에 무상 기증하기로 협약을 맺고 지난해 5000 여권의 도서를 기증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롯데장학재단과 허성관 재단 이사장에게 수여했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석영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깃든 남양주시에 도서를 기증함으로써 재단이 평소 추구해온 나눔과 상생의 정신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롯데장학재단은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뜻을 이어 문화ㆍ복지사업에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고 알고 있다. 이러한 선한 영향력의 전파를 위해 앞으로도 두 기관이 활발히 협력해 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롯데장학재단에서 기증한 도서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비치돼  시민들에게 폭넓은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전국 최초 음악ㆍ뉴미디어 특화도서관으로 뉴미디어 프로그램, 재즈 공연, 미디어아트 전시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새로운 진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와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