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이크레더블과 '중소기업 ESG경영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화시스템, 이크레더블과 '중소기업 ESG경영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1일 기업경영 평가기관 이크레더블과 ‘협력사 ESG경영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윤안식 한화시스템 부사장, 최재성 에코아이티 대표이사, 이진옥 이크레더블 대표이사 [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지난 21일 기업경영 평가기관 이크레더블과 ‘중소기업 ESG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 앞서 한화시스템은 주요 협력사 중 ESG평가 지원이 필요한 20개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제시한 ‘중소기업 ESG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선정된 20개 업체는 향후 이크레더블을 통해 ESG평가 과정 전반에 거쳐 교육∙진단∙평가∙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환경 특허 ▲안전 인증 ▲경영 투명성 ▲사회 평판도 등 중소∙중견기업의 규모적 특성을 고려해 평가 진행 후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개선과제 도출 및 장단기 개선 로드맵을 제안하는 등 협력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화시스템은 설명했습니다.

윤안식 한화시스템 부사장은 “협력사 대상 ESG평가 지원 활동을 통해 국내 ESG경영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통해 대중소기업간 상생 문화 구축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