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이 들려주는 반려가족이야기’ 화성에서 두번째 특강
‘강형욱이 들려주는 반려가족이야기’ 화성에서 두번째 특강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11일부터 강연 참석자 350명 선착순 모집
▲화성시, “8월까지 반려견 동물등록 하세요” 9월부터 집중단속
○ 9월 한 달간 공원, 산책길 집중 단속 예정...미등록시 과태료 부과
선착순 총 350명 모집 무료 강의

[화성=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화성시가 동탄복합문화센터에 이어 모두누림센터에서 ‘강형욱이 들려주는 반려가족 이야기’두 번째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 참여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화성시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총 350명을 모집한다. 

강연은 오는 26일 오후 4시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진행되며, KBS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 중인 강형욱 훈련사가 자신의 노하우와 경험, 반려가족이 공존하기 위한 공공예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반려동물 입장은 불가하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반려가족과로 문의하면 되며, 3차 강연은 오는 8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내장형과 외장형 식별장치를 골라 등록

한편, 화성시는 오는 8월 말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을 운영한다. 

동물등록제는 생후 2개월 이상의 반려견 소유자라면 반드시 반려견 정보를 시, 군, 구청 등에 등록해야 하는 제도이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반려동물을 등록하지 않거나 변경 신고를 하지 않으면 60만원 이하의 과태료과 부과된다. 

이에 시는 8월 말까지 반려동물 등록을 적극 홍보하고 이후 9월부터는 한 달간 반려견 출입이 잦은 공원과 산책길을 중심으로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등록은 관내 동물병원을 통해 내장형과 외장형 식별장치를 골라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시가 지원하는 내장형 무선식별장치 시술을 받고 싶다면 화성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병원에 사전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또한 이미 반려동물 등록을 마쳤으나 소유자의 주소, 연락처가 변경됐다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간편하게 변경 가능하며, 소유자가 변경됐을 경우 시, 군, 구청 또는 등록대행기관을 통해 신고해야 한다.

시는 이번 자진신고기간 중 반려동물을 등록하거나 변경할 경우 과태료를 면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