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우당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 수여
조광한 남양주시장, 우당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 수여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고사(考査) 실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벽화로 행복한 마을 만들기
우당교육문화재단과 사단법인 우당 이회영선생 기념사업회에 감사패 수여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7일 재단법인 우당 이회영선생 교육문화재단(이하 우당교육문화재단)과 사단법인 우당 이회영선생 기념사업회에 남양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시는 지난해 개관한 이석영광장, 이석영신흥상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등의 건립과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우당교육문화재단에 감사패를 수여하며 이석영, 이회영 선생을 포함한 6형제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과 숭고한 생애를 통해 남양주 시민들이 자긍심을 갖게 된 것에 특별히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대표로 감사패를 받은 이종찬 이사장은 “전 재산을 조국의 독립운동에 바치고 이국만리에서 외롭게 돌아가신 이석영 선생이 남양주시를 통해 영예롭게 부활하신 것 같아 마음이 뭉클하고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이석영 선생의 위대한 정신을 알릴 수 있는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석영 선생이라는 역사적 인물을 통해 남양주가 더욱 특별한 곳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선생의 숭고한 정신은 이석영광장과 이석영신흥상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통해 영원히 이어질 것이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수여식에 앞서 조 시장은 이종찬 이사장과 함께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둘러보며 이종찬 이사장이 기증한 미술품들을 모아 전시 중인 ‘도서관에서 우연히 만난展’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 고사(考査)’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 대상으로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고사(考査)’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의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워킹그룹 기간 동안 ‘주민자치 고사(考査)’를 실시했으며, 이번 고사는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관련 조례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을 비롯해 그간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진행하던 사업들에 대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소양을 파악하기 위해 객관식 문항 25개와 5개의 주관식 문항으로 이뤄졌다.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광릉숲상, 왕숙천상, 알동산상을 마련해 각각 주민자치고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자치위원에게 상을 수여하고 주민자치관련 역량강화를 위해 그동안 노력해온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이 커짐에 따라 그에 따른 책임감을 깊게 느낀다.”며 “자치위원회에서는 ‘주민자치문고’를 마련해 40여 권의 자치사업관련 서적을 대여하고 있다. 항상 공부하고 숙의하여 진접읍에 기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행복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행복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벽화그리기)를 진행했다.

지역 내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 지역에 벽화와 화단을 조성해 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활동으로 ‘청년봉사회 와피(WARFY)’ 와 ‘남자봉 벽화봉사단’ 30명이 참여해 벽화그리기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오남읍(오남리 771-6)에 위치한 토끼굴 벽화그리기 완성 모습을 본 지역주민은 “많은 낙서들로 인해 흉물로 자리잡힐뻔한 토끼굴을 아름답고 환하게 바꿔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남양주시민을 위해 힐링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